• 청파 야생화
  • 농장에서
여행,견학

백두산과 언저리 탐사여정 4

by 청파(서울) 2023. 10. 1.

4일 차  (23년 9월 11일)

05시 멀리 비룡폭포 방향으로 새벽 출사합니다.

날씨가 서늘하지만 아침 식사 전 여유 시간에 산책 겸 나들이다.

잎이 가늘게 갈라진 미나리아재비科  초오속도 . .

백합科 숙은꽃장포도 열매가 성숙했습니다.

비룡폭포(장백폭포)가 멀리 보이는데 보슬비가 촉촉히 내리네요

그동안 꽃만 보았던 미나리아재비科 발톱꿩의다리도

독특한 열매가 완전 성숙했습니다.

소원했던 배암나무(인동科)의 빨갛게 완숙한

열매의 만남도 기분 좋은 하루를 기약해 줍니다.

아침 식전 탐사를 끝내고 운동원 호텔로 아침 식사를 마치고

그리고 다시 비룡폭포로 고 고 ~

이곳은 가을이 완연해 낙엽이 많이 쌓이는데 관리원들이

아침 일찍부터 청소를 하네요... 깨끗하게 ~

옹벽의  틈사이  구름꽃다지(국화科)는 내년 봄을 기약하고 ~ ~

폭포를 오르면서 보게 되는 용천수 ...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릅니다.

비룡폭포 (중국에선 장백폭포로 부른다)

폭포에서 내려와 셔틀버스로 5분여 이동후 소천지로 들어갑니다.

아담한 소천지는 나무에 둘러싸여 항상 변함없네요.

원시림 같은 소천지 둘레길을 탐사하며 녹연담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참나래박쥐나물과(국화科) 그리고

진달래科 노랑만병초가 군락을 이루고 . . .

좁지만 깊은 계곡엔 비룡폭포에서 내려온 물이 소리도 요란하게 흘러 내려갑니다.

소천지 둘레길을 1시간여 탐사하고 녹연담에 도착했습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를 감상하고 ~

셔틀버스를 타고 입구 매표소로 하산합니다.

다음의 목전지로 이동하기 위해서 . .

매표소에 도착

주차장에서 우리들의 차량에 탑승해

부석림으로 고 고

부석림에 도착해 도로변에서

분홍노루발(노루발科) 보고

매자나무屬의 완숙한 열매도 만나보고

이어서 황송포 습지로 이동했습니다.

이 습지는 장지석남, 넌출월귤, 개통발, 린네풀, 애기노루발, 콩팥노루발, 백산차.

조름나물, 함경딸기, 제비붓꽃, 검은낭아초, 민솜대, 아광나무, 애기황새풀,

기생꽃 등등이 자생하는  특별한 야생화의 보고입니다.

습지의 테크가 많이 망가져 위험했는데 코로나로 4년 만에

다시 와보니 완전히 튼튼하게 새로 작업해 놓아서 좋았는데

아래로 내려가는데 좀 애먹었습니다.

진달래科 넌출월귤의 열매가 곳곳에서 좀 보였습니다.

새로 시설한 테크가 높아서 오르내리기가 쉽지 않았네요 영차 영차 ㅋ ㅎ

오후 5시  이도백하에 도착해 샤브샤브 식당에 도착

떨어진 기력을 보충할 겸 최상의 식사를  맥주와 곁들인 만찬을 끝내고

호텔에 도착했는데 규모가 엄청 커서 카메라에

담기 어려워 모형의 이미지로 대신합니다.

로비에서 체크인하고

이렇게 4일차도 마갑합니다.